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운용컵 라스베가스 오픈 태권도대회 성료:월드무예신문
로고

김운용컵 라스베가스 오픈 태권도대회 성료

지난 7일 美 라스베가스 웨스트게이트 호텔에서 개최

권석무 기자 | 기사입력 2023/10/14 [14:24]

김운용컵 라스베가스 오픈 태권도대회 성료

지난 7일 美 라스베가스 웨스트게이트 호텔에서 개최

권석무 기자 | 입력 : 2023/10/14 [14:24]

▲ '2023 김운용컵 라스베가스 오픈 태권도대회' 조직위원회와 심판진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김운용스포츠위원회(KUYSC)]  © 권석무 기자

 

지난 7일 토요일, 김운용스포츠위원회(위원장 최재춘, KUYSC)의 미국 LA지부(지부장 Arnold Chung)가 주최하고 KUYSC가 주관한 ‘김운용컵 라스베가스 오픈 태권도대회(이하, 라스베가스 오픈)’가 미국 라스베가스 웨스트게이트 호텔 연회홀 1층에서 열렸다. 

 

김운용컵은 지난 8월 전라북도 무주군 국립 태권도원에서 60개국 3,000여 명이 참가한 국제오픈태권도대회(G1)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후 해외 지부에서 개최하는 라스베가스 오픈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번 라스베가스 오픈에는 미주 30개주 선수 1,500여명 이상이 참가하였고, 총집계된 선수단 규모는 2,500여명으로, 성공적인 대회였다는 평가다.

 

대회를 준비한 Arnold Chung 미국 LA지부장은 “우선 김운용컵 라스베가스 오픈을 미국에서 치르게되어 너무 영광이며, 참가해준 선수단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리며 앞으로 최재춘 위원장님과 사무국 가족들과 함께 협력하여 김운용 초대 위원장님의 업적을 알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최재춘 위원장은 “대회를 열심히 준비한 지부장님과 조직위원회분들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 우리 김운용컵은 2017년 첫 대회 이후 현재까지 국내 최고의 국제적인 대회로 자리매김 했으며, 과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부위원장을 역임하신 초대 김운용 위원장님의 업적을 계승하고 태권도를 통한 스포츠 외교에 앞장서고 있는 국제적인 태권도 대회다. 현재 다른 해외 지부에서도 김운용컵 오픈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전 세계 태권도인들에게 기억에 남고 행복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2024 김운용컵 국제오픈태권도대회(G1)’는 다시 한번 무주 국립 태권도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충남 지자체들, 전통무예로 축제 풍성하게 만든다
1/7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찰 무도가산점 변경 / 김찬호 전문기자
2024 무에타이 국가대표 선발 완료…국제대회 꼼짝마!! / 권석무 기자
무에타이 국가대표 선발전 밎 신인왕전 열린다 / 권석무 기자
말을 탄 동상에는 사연이 있다 / 편집부
독특한 2024파리올림픽 포스터 / 허 진(학생기자단)
정도술 안길원 대종사 별세 / 김덕현 경기본부장
[2023 항저우] 구본철, 주짓수 남자 첫 금메달 / 권석무 기자
배형식 회장, 국제크라쉬협회(IKA) 집행위원 임명 / 권석무 기자
무에타이·킥복싱 2028LA올림픽 채택 불발 / 권석무 기자
[武評] 천하택견명인전 충주 상륙과 택견 내홍 / 권석무 기자
대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