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제무예영화제 경쟁부문 출품작 공모:월드무예신문
로고

국제무예영화제 경쟁부문 출품작 공모

충북문화재단, 2020년이후 제작된 국내외 무예액션영화 대상

강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5/23 [18:30]

국제무예영화제 경쟁부문 출품작 공모

충북문화재단, 2020년이후 제작된 국내외 무예액션영화 대상

강상호 기자 | 입력 : 2022/05/23 [18:30]

 



오는 10월 청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4회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 경쟁부문 출품작을 공모한다.

 

23일 충북문화재단에 의하면 이번 공모에는 국제경쟁 장·단편, 액션!인디즈데이즈 등 3개 부문으로 지난 2020년 이후 제작된 국내외 무예액션영화를 대상으로 한다고 알렸다.

 

부문별로는 국제경쟁 장편은 제작 국가와 상관없이 '러닝타임 60분 이상의 장편영화', 국제경쟁 단편은 '30분 이내의 단편영화'를 출품할 수 있으며, 액션!인디데이즈 부문에서는 국내에서 제작된 '60분 이상의 인디 액션 장편영화'를 모집한다. 

 

출품작들은 예심을 거쳐 본선진출작을 선정하고, 이 중 우수작 총 3편을 선정해 작품상과 감독상과 상금 총 2천3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본선진출작은 제4회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에서 상영되며, 우수작에 대한 시상은 영화제 기간 중 진행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7월 29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www.cbfc.or.kr)과 영화제 홈페이지(cimaf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는 지난해 경쟁부문이 처음 도입되고 세계 67개국 556편의 영화가 출품되며 전세계 영화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필수 국제무예액션영화제 지원본부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무예액션에 주목하는 장르영화제로, 이번 공모를 통해 무예액션영화들이 많은 관객과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제4회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는 오는 10월경 청주시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국내외 20여개국의 장·단편 영화 70여 편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병행해 상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충남 지자체들, 전통무예로 축제 풍성하게 만든다
1/7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씨름 제정형개발 이태현교수팀 / 이상호 전문기자
경찰 무도가산점 변경 / 김찬호 전문기자
2024 무에타이 국가대표 선발 완료…국제대회 꼼짝마!! / 권석무 기자
배형식 회장, 국제크라쉬협회(IKA) 집행위원 임명 / 권석무 기자
결련택견, 서울시무형문화재 지정 / 김찬호 전문기자
[Memorandum] A Week in Al-Ula, a City of Culture and Traditional Sports / Seok-mu Mason KWON
김승 UTS코리아 경북지회장 / 이상호 전문기자
가상의 세계에서 조선무예가 나타났다 / 김덕현 경기본부장
[2023 항저우] 한국 크라쉬 첫날 2개 동메달 획득 / 권석무 기자
[단독] 스테팍 팍스 회장, ‘비전 갖춘 한국 무에타이와 함께 한다’ / 권석무 기자
문화산업 많이 본 기사